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23강_2019년 09월 25일(기해년 계유월 을축일)_을목 유월생 을축일주

삶그리고사주 0 3,511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25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27일

기해년(己亥年) 계유월(癸酉月) 을축일(乙丑日)이며,

일진(日辰)은 을축(乙丑)입니다.

오늘은 乙木日干(을목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乙木日干(을목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陰木(음목)인 乙木(을목)이 陰金(음금)인 酉金(유금)을 보아 七殺格(칠살격)에 該當(해당)합니다.

그런데 日干(일간)인 乙木(을목)은 弱(약)하고 七殺(칠살)은 月令(월령)을 얻어 旺(왕)하니 殺重身輕(살중신경)한 命造(명조)가 됩니다.

따라서 四柱(사주)에 있는 七殺(칠살)을 반드시 中和(중화)시켜야 하는데 日干(일간)이 弱(약)하므로 印星(인성)인 癸水(계수)를 보아 通關相生(통관상생)하게 되면 乙木(을목)이 七殺(칠살)의 剋害(극해)를 면할 수가 있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丑土(축토)를 보아 乙丑日柱(을축일주)가 되는데 月支(월지)의 酉金(유금)과 日支(일지)의 丑土(축토)가 酉丑半合會局(유축반합회국)합니다.

이와 같으면 四柱(사주)에서 七殺(칠살)의 힘이 더욱 旺(왕)해지게 됩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고, 月干(월간)에는 亥水(해수)에 뿌리를 둔 癸水(계수)가 透出(투출)하여 殺印相生(살인상생)하는 四柱(사주)가 되는데,

問題(문제)는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있어 用神(용신)으로 쓸 癸水(계수)를 破剋(파극)하는 것이 問題(문제)가 됩니다.

이를 貪財破印(탐재파인)이라고 하는데 癸水(계수)를 用神(용신)이나 喜神(희신)으로 써야하는데 財星(재성)을 보아 印星(인성)을 破(파)하는 것을 말합니다.

勿論(물론) 年支(년지)에 亥水(해수)가 있기는 하나 月干(월간)의 癸水(계수)가 破剋(파극)됨은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